나 여기에

난 아베노 믹스가 진짜 진짜 싫다

히로무 2014. 2. 6. 08:21

 

 

난 아베노 믹스가 진짜 진짜 싫다

정기적으로 내 블로그를 방문 하시는 분은 알것이다

난 정치에도 경제에도 그다지 지식도 없으며 관심도 별로인

그냥 평범하고 평범한 보통의 한국 아줌마이다

특히나 사는 곳이 일본이다 보니 일본의 나라 경제며 정치에 그닥 관심없다.

이곳에 살면서 이런 생각 하는 것 미안한 일이지만 ...

 

아베아저씨가 총리가 되기전까지 일본 경제는 바닥을 쳤지만

우리집은 잘 먹고 잘살았다

외국인이 일본에서 내집 사고 가게 수입도 일본 가정의 평균 이상이고...

자기야의 회사도 내가 다니는 회사도

경영 실적이 좋아서 일본 경제 바닥을 쳐도 수입을 주는 일은 없었다

그러다 보니 월급 삭감 되어 가는 다른 집 보다는 가정 경제는 UP

 

엔이 비싸서 일본 수출경제가 문제가 생겨도 우리는 웃었다

오히려 더 올라라 하는 입장이었다

한번씩 한국이나 외국으로 나갈때 엔을 조금만  들고 나가도

주머니 빵빵하니 엔이 비싼것이 나는 좋았다

 

2012년 10월에 그 동안 부었던 적금형 보험을 해약했다

왜냐하면 엔이 너무나 비쌌기 때문에

달러로 적금을 들기로 했기 때문이다

물론 20년 정기적금형 보험이라 10년후에 엔의 가치가어떨지에

따라 수입의 차이가 생기겠지만 지금보다 엔이 더 오르진

않을거라 생각하고 그리고 언젠가 엔이 싸지겠지만 그래도 100엔 이상은

안 떨어지리라 생각 해서  달러로 전환 해 버렸다

 

운이 없어도 없어도 왜 이리 없는지 달러로 전환한지 딱 두.달

아베노 믹스가....  엔의 가치가 떨어지기 시작

덩달아 매달 붓는 적금은 점점 오르기 시작

우리가 상한선으로 생각 했던 100엔을 가볍게 넘어 버렸다

자기야 것만으로 가만히 앉아서

 한달에 2만엔 일년에 24만엔 한국돈으로 250만원을 더 내고 있다

내 것 까지 넣어서  계산 하고 싶지도 않다

아베 아저씨의 아베노 믹스가 뭔가 때문에....

앞을 내다 보는 눈이 없는 우리 부부가 죄인이지

누굴 탓하랴... 아니 탓할 사람 하나 아베아저씨다.

 

 

 

 

아베노 믹스 때문에 수출이 증가 하고 월급이 오르고...

어쩌고 저쩌고...

상관없다. 자기야 회사도 나의 회사도

 수출이 증가 해서 엔이 싸져도  월급 오를일 없고

 아베 아저씬 아베노 믹스를 장기적으로 계속 유지 할거라 하고

나쁜 놈의 아베...

 

아베노 믹스 덕분에 월급 오른곳은 토요타 같은  대기업이다

그런 대기업은 원래 급여도 비싼데다 이익을 남겼다고  금방 월급을 올려준다

물론 대기업이 좋아지면 관련 회사도 수입이 오르지만

작은 관련 회사는 지금 조금 좋아졌다고  쉽게 월급을 올리지 않는다

장기적으로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결국 원래 수입이 많은 사람은 더 오르고 서민들은 월급은 안 오르고

물가 (생활비)는 오르고...

차량 기름값 엄청 올랐다 

 물가도 점점 오르고...

 

4월부터는 소비세도 5%부터 8%까지 오른다 하고

평범한 아줌마인 난 아베노 믹스가 싫다. 진짜 싫다

진짜  진짜 싫다.

 

 

 

 

 

 

 

'나 여기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작은 변화 .. 아니 큰 변화..  (0) 2015.01.26
그래도 아직은 이게 더 좋다   (0) 2014.11.11
그 날을 잊을수가 없다   (0) 2014.03.15
흰 머리로 한바탕 소동   (0) 2014.03.06
손님이신데 참 친절하시네요  (0) 2014.0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