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은...

진원지가 ..

히로무 2016. 2. 6. 00:13


아침에 지진이 있었다 

일본에서 지진은 워낙 흔히 일어나지만 

이번 지진은  좀 느낌이 다르다 

왜 느낌이 다르냐고 ?



사실 지진 자체는  별로 크게 느끼지 못했다 

무엇보다 흔들림의 시간이 무척 짧았다 

느낌으론 한 5초 정도 일까 


아! 지진이다 생각하는 순간 

흔들림은 멈췄었다 


워낙 짧아서인지 흔들림도 크게 

느끼지 않았다 

내가 느끼기엔 진도 2정도일까 

생각 했다

내가 진도 2로 생각할 정도로 별것 

아닌 지진이었다


내 스마트 폰에는 지진 어플이 깔려 있다 

지진이 많은 나라에 살고 있으니 

당연히 깔아 둔 지진 어플에서 

바로 지진 정보가 떴다 


세상에나 내가 진도 2로 느꼈던 지진이 

진도 4란다 




진도 4도 4지만 

진원지가 바로 내가 살고 있는 

동경 다마지구 


지금까지 단 한번도 다마지구가 

진원지였던 적은 없는데 ...

항상 멀리서 지진이 일어나고 

그 흔들림이 전해지는 정도였는데 

이번엔 ...


그나마 다행인게 10초정도라는 짧은 흔들림 

그리고 추가 여진 없이 

단 한번의 흔들림으로 끝났다는 것 


진원지를 표시하는 빨간 저 엑스표

내가 살고 있는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