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먹기

직접 키운 깻잎으로 깻잎김치 담그기

히로무 2015. 6. 16. 04:33




우리집 깻잎 올해는 풍년을 예약한 듯 하다 

올 봄에 따로 깻잎 씨를 뿌리지도 않았다 

작년에 심었던 깻잎에서 씨가 떨어져 

올 해는 여기 저기서 깻잎 새순이  막 올라오는

경험을  했다 


빈틈 없이 빽빽하게 자라고 있는 깻잎들 

솎아 주어야지 하면서 

아까워서 뽑지도 못하고 그저 바라만 보고 있다 





어제 깻잎을 꽤 많이 땄다

삼겹살을 깻잎으로 쌈을 사 먹고도 

많이 남았길래 

태어나서 처음으로 깻잎 김치라는 걸 만들었다 


부끄럽게도 결혼전 한국에서 요리라는 걸 

해 보지 않았었다 

엄마가 챙겨 주시면 받아 먹기만 했고 

서울에서 직장 생활을 할땐 거의가 외식이었기 때문에 ..


결혼후 일본으로 와서야 어설프게 

주부 흉내를 내기 시작했지만 


일본에는 깻잎이 없으니   이 나이가 되도록 

깻잎김치를 담아 본적이 단 한번도 없다 


친정에서 친정엄마가 깻잎 김치를 담그실때 

옆에서 구경한적이 몇 번 있기에

 과감하게 도전을 해 보았다 







고춧가루를 너무 많이 넣었나??








맛  있  다 


대박


내가 만들었지만 넘 맛 있 다 


내가 키운 깻잎으로  

생애 첫 깻잎 김치를 

내가 담궜다 


일본에서 깻잎 김치라니....

여름을 앞 두고 다이어트 해야 할 것 같은데 

이 깻잎 김치가 밥 도둑이다 

먹은 것 같지도 않은데 

아직 더 먹고 싶은데 

밥 한 그릇이 다 어디로 가 버렸는지 없다 


헉


깻잎 김치가 나를 시험에 들게 하고 있다는 ...




'집에서 먹기 '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요일 공개 수업이 있는 날   (0) 2015.06.28
먹을게 없다네   (0) 2015.06.26
우리집 장아찌 3종셋트  (0) 2015.06.10
워킹맘이 만드는 아침식사는   (0) 2015.06.09
이 보다 더 간단 할 수는 없다   (0) 2015.0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