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

배려하는 마음

히로무 2015. 5. 30. 04:29


일주인 전이었나 보다 

만난지 얼마 안된 지인인 한국 언니로부터 

내가 언제 쉬는 날인지를 물어왔고 

그 날 만나서 

함께 점심식사라도 하자고 했다 


그리고  약속한 날 아침 

언니에게서 전화가 오기를 기다리는데 

옛동료였던 모리상으로부터 전화가 왔다 

무척 오래간만이라 

전화로 그 동안의 쌓인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던중

 

 오늘 미짱 쉬는 날이면 만나자 

점심도 먹고 ... 그리고  보고 싶다 


 어쩌지.. 사실 오늘 점심 약속이 있어서...

일주일전부터 한 약속이라...


그렇게 전화를 끊고  일주일전 선약을 한 

언니에게서 전화가 오기를 기다렸다

오늘 그 언니가 전화를 하기로 했으니까....


기다려도 기다려도 전화가 오지 않는다  

결국은 기다리다  내가 먼저 언니에게 

오늘 몇시에 만날까 연락을 해 보았다 

돌아온 대답이

 "오늘은 쉬자   먹는것도 귀찮다"



헉4


오늘 먼저 만나자고 한 건 언니인데 

전화를 한다고 한 것도 언니인데...


쉬는 날은 

나도 할 일도 많고 만날 사람들도 있고 

오른 팔 치료 때문에 접골원에도 가야 하는데 

나도 나름 바쁜데...


모든거 접어 두고 선약이었던 

 언니의 전화를 아침부터 기다렸었는데..


아쉽다. 언니의 배려가 ..


전화를 기다리다 내가 먼저 연락을 하기 전에 

미리 언니가 연락 한통 넣어 주었으면 좋았을것을..



약 속 ...


난 평소에도 약속 시간 5분 전에는 나가는 편이다 

가끔 차가 막히거나 예상치 못한 일로 

조금 늦어지게 될것 같은면 

반드시 메일이나 전화로 연락을 취한다 


단 5분, 10분이란 시간이 

아주 짧은 시간일지 몰라도

 어떤 사람에게는

 아주 중요한 5분일수도 있으니까 ..


요즘은 옛날이랑 달라서 공중 전화를

 찾아 헤메야 되는 시대도 아니고 

상대에 대한 배려하는 마음만 있으면 

언제든지 연락이 가능한 시대인것을....


결국 아침에 전화가 왔던 옛동료을 만났다 

그 옛동료인 모리상과는  반년만에 만나는 것이라 

무척 반가웠고 모리상과 함께한 

런치는 참 즐거웠고 좋았다 



그 언니와는 약속은 다음으로 미루어 졌는데

.... ...


 



'사람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적은 다르지만 좋은 인연   (0) 2015.09.12
오래된 인연   (0) 2015.07.03
생일날 집에 가기 싫다는 그녀   (0) 2015.05.23
항상 웃는 행복한 그녀   (0) 2015.05.19
잔치 잔치 죽순 잔치   (0) 2015.0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