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라 불리는 남자

첫인상이 중요하다고...

히로무 2014. 11. 8. 00:00


많은이들이 첫인상이 중요하다고들 한다 

맞는 말이다 

하지만 여기 첫인상이 중요하다는 것을 

부정하는 한 남자가 있다 


우리 부부가 국제결혼  부부라 하면 우리부부의 첫 만남을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참 많다 

일본에서 생활하면서  헤어릴수 없이 많은 사람들에게 

우리부부의 첫만남을 반복해 이야기 해야만 했다 

앞으로도 몇번이이나 더 첫만남을 이야기 해야할지....






우리는 한국에서 처음 만났다 

첫인상???   최악이었다 

나도 그리고 자기야도

그렇게 말을 하면 그런데 어떻게 결혼까지 했냐며 

거짓말이라 한다 


우리는 정말 첫인상이 최악이었다 

내가 본 자기야의 첫인상 

검은테의 둥근 유행에 뒤떨어져도 한참 뒤떨어진 

안경을 쓰고 내 앞에 나타난 남자 

깡말라서 성격도 까칠해 보였고 

무엇보다 헤어 스타일 최악이었다 


자기야가 본 미짱은 ..

물론 최악.

그당시 한국에선 잠자리 안경이라고 해야할까 

타원형에 끝이 살짝 올라간 그런 안경이 유행이었다 

잠자리 안경을 쓰고 나타난 나를 본 

자기야가 첫 느낌 

성질 까칠한 노처녀 학교 여선생님 같았다고 한다 


서로에게 최악의 첫인상으로 만난 두 남녀 

그런데 어떻게 결혼까지 했을까? 


자기야는 말 한다 

첫인상이 최악이었기에 아무것도 기대를 안 했고 

아무것도 기대를 안 하니 

조금만 좋은 점을 발견해도 

어? 의외로 괜찮은 사람이네 

좋게만 보였다고 

그건 나도 마찬가지다

성질 까칠한 일본놈일꺼란 생각에서 

어 ? 의외로 순수하고 순진하네...


외모도 그랬다 

난 덩치가 좋고 좀 넉넉한 사람을 좋아했다 

하지만 자기야는 그 당시 허리 27인치 마를대로 말랐고 

얼굴도 길쭉하고 난 얼굴이 둥실 둥실 달덩이 같은 사람이 좋았다 

한마디로 인상 좋은 남자 

그리고 나이도 나 보다 한참 연상이 좋았다

막내 여동생 처럼 딸처럼 난 애교만 부리며 

사랑받고 싶었었다 

근데 나 보다 두살이나 연하라니...

그런 자기야가 남자로 보일리가 없었다



나만 그랬을까?

아니 자기야의 이상과는 거리가 먼 미짱이었다 

자기야의 이상형은 긴생머리 찰랑 찰랑 흔들며 

가녀리고 키도 작은 여자 

자기야가 어깨에 손을 얹었을때 편안할 정도로 

키가 아담한  평균보다 작은 여자였다 


물론 난 큰 키는 아니었지만 평균키이고 게다가

조금 굽 높은 신을 신으면 어깨에 손을 올리고 오래 있으면 

좀 불편하단다. 좀 더 작았으면 좋겠다고 

그렇게 사귀게 된후 나의 친 언니를  만난날 

친 언니가 딱 스타일이란다 

웃을수 밖에....

게다가 항상 숏트 커트에 덩치도 남들 있는 만큼은 있고 ..

나이도 두살이나 더 많으니 ...



우리는  그랬다 

기대가 없으니 나중에 보게되는 그 사람의 

의외의 모습이 좋게만 보였던 것 같다  

결국 자기야가 나를 끈질게게 쫓아 다녔는데 

그 이유는 간단했다 

최악이었던 첫인상 보다 좋은 것을 많이 보았다는것! 



자기야가 결정적으로 나를 따라다니게 된 이유

어느날 지하철 계단을 오르는데 

어떤 할머니가 짐을 많이 들고 올라 가시길래 

짐을 들어 드렸다 

나중에 자기야가 아는 사람이냐 물었고 

난 모르는 사람이지만 할머니가 힘드신것 같아서 

도와 드린거라 대답했다 

그리고 버스를 타고  가다   할머니 할아버지가  타시면

 자리를 양보 해 드렸고

무거운 가방을 든 학생이 타면 앉아있는 내가 가방을 받아 

내 무릎위에 올려 주었을 뿐이다 

나 뿐만 아니라 그 당시 한국인이라면 다들 그랬다 


하지만 자기야 눈에 비친 나의 그런 모습은 

천사로 비쳤다고 한다 

마음이 너무 착하다고...

나만 그런게 아닌데 

일본에서 그런 여자를 본적이 없다고 한다 

이렇게 마음씨가 착한 여자 또 있을까 싶었단다 

이 여자 놓치면 평생 후회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한다 

웬 착각을 허락도 없이 마은대로 하는지...


비록 외모는 이상형이 아니지만 

마음이 고운 천사로 보았다나 어쨌다나 



ㅋㅋㅋ

다른 한국사람들 모두가 하는일을 그냥 했을뿐인데

자기야에게 내가 천사가 되어 있었다 

우리는 그렇게 최악이었던 첫인상을 깨 부수고 

 결혼이라는 걸 하게 되었다 

내가 일본 사람이랑 그것도 연하랑 결혼 하리라곤 

꿈에도 생각해 본 적이 없었다 



그 후로도 자기야는 말한다 

첫인상??? 웃기지 말라고...

자기야의 경우 첫인상이 좋은 사람은 끝이 안 좋았다고 한다 

첫인상이 별로 였단 사람은 

지내다 보면 진국인 사람이 많았다고 한다 


첫인상  .. 중요하다 

하지만 그 첫인상으로 가지게 되는 편견은 어떻게 해야 할까?

자기야는 말한다 

첫인상으로 외모로  사람 판단 하지 말라고...





'자기라 불리는 남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인 남편의 한글 편지   (0) 2014.12.01
이건 아니지...  (0) 2014.11.17
뭐 그럴수도 있지...  (0) 2014.11.01
남편이 나를 두고 한국 가는 이유.   (0) 2014.09.19
처형에게 누나!  (0) 2014.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