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은...

연하장 보내기 전에..

히로무 2013. 12. 5. 21:21

 

 

 

12월이네요.이제 금년도 얼마남지 않았다는 아쉬움이 남네요

얼마남지 않은 12월 마지막달. 정리해야 할 것 들이 많네요.

일본에서는 12월에  하는 큰 일 중 하나가 바로 연하장 보내기 입니다

일년내내 연락 한 번 없던 사람들도 연하장을 주고 받음으로 잘 살고 있구나 한답니다

 

 

금년에  상을 당한 지인에게는 연하장을 보내지 않는 것이 예의인데

상을 당한 사람들은 미리 상 중이니 연하장 보내지 말라는 엽서를 보내옵니다

우리집에도 어제 엽서 한장이 날라 왔네요

 

 

 

 

 

 

이런 엽서가 오면 잘 챙겨 두었다가 연하장 보낼때 생략을 해야 합니다.

우리집은 올해 3장의 엽서가 왔어요

이런 엽서는 연말에만 오는게 아니라 일년 내내 언제든지 올 수 있기 때문에

엽서가 배달 되어 오면 잘 챙겨 둔답니다.

상 중인 집에 연하장을 보내는 실례를 하지 않기 위해서...

 

이번 주엔 연하장을 사러 가야 겠네요

그리고 연하장에 넣을 가족 사진도 골라야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