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짱네 블로그..

제 생각은요 ..

히로무 2016. 8. 9. 23:56


어저께 내 블로그에 달린 댓글 ..

좀 황당 


사실 처음이 아니었다 

지난주에도 같은 오푸스데이란 이름으로 달린  댓글 


내용은  어저께랑 비슷한 내용 


차단 할까 생각도 했지만 

사람 생각은 자유인데 

비공개도 아니고 공개를 하고 있는 블로그니까 

그러려니 했다 


내 블로그가 맘에 안들어 하는것 같으니 

내가 차단하지 않아도 

뭐 다시는 오지 않겠거니 하고 내 버려 두었었다 



글에 대한 반론이나 잘못된 것 지적하는 댓글이라면 

생각은 각양각색이니 얼마든지 

겸허하게 받아 들이겠지만 

단지 내 남편이 일본인이라는 이유로 

부끄러워 해야 하는지 모르겠다 


난 블로그에 정치적인 

사회적으로 민감한 부분은 올리지 않으려 

하는 편이다 



내가 일본 살면서 유일하게 한글을 쓰고 

한글을 읽을수 있는 수단이 

블로그인지라 그래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내가 이해를 못하겠는 부분은 

맘에 안들고 본인의 생각과 맞지 않는 

블로그에 왜 또 찾아 오는지 모르겠다 


맘에 안들면 안 오면 그만이것을 ..

그리고 오푸스데이가 

블로그 올리지 말라고 한다고 해서 

내가 그 말을 들을리 만무하건만 ...


이번에도 난 차단하지 않으려 한다 

그냥 스스로 오시지 말기를 권유하고 싶다 

오푸스데이의 댓글에 의하면 

미짱은 어차피 부끄럼을 모르는  여자인데 

부끄럼 모르는 여자가 블로그 그만 둘 이유가 없지 않을까 싶다 


내 글에 대한 반대 의견 

충고 그리고 조언은 언제든지 

감사의 맘으로 새겨 들을 생각이다 

공개로 운영하는 블로그니까 

당연히 그래야 한다고 생각한다 


댓글보시고

제가 맘에 상처를 받을까 걱정해 주신 

블친님들 감사합니다 

그리고 걱정마세요 

오늘도 전 맘도 몸도 건강하답니다 

일본도 많이 덥네요 

매일 매일 열사병 주의보가 내려 지고 있거든요 


무더운 여름  건강 조심하세요


무더운 여름 어느날 

미짱이 ...






아! 그리고 

 오푸스데이님 댓글에 옹호란 말을 쓰셨는데 

옹호는 그럴때 쓰는 말이 아닌것 같네요

한국 떠난지 18년이나 되는 저도 옹호란 뜻을 아는데 

너무나 애국자이신 오푸스데이님이 

한글을 잘 못 쓰시면 안될것 같아서요 

뭐 글을 급히 쓰다보면 

오타도 나오고 틀릴때도 있지만 

단어의 뜻  자체를 잘못 알고 계신게 아닌가 싶네요  


그 댓글의 경우엔 옹호란 말 보다는 

자랑이라는 말이 더 어울릴것 같네요

남편 자랑 ...

 

한국 떠난지 18년차 한글을 쓸일 이라곤 블로그밖에 

없는 제 생각이라 혹 틀릴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옹호는 아닌듯 ...






 


'미짱네 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뭔 할 말이 그리 많은지 말입니다 ..  (0) 2017.02.27
미짱의 속내   (0) 2016.09.28
누가 그랬어? 누구야?   (0) 2016.04.30
미짱의 나 여기에 ...  (0) 2016.04.29
2015년을 하루 남기고..  (0) 2015.1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