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먹기

친정엄마와 함께 만든 저녁식사

히로무 2014. 7. 30. 22:58



친정엄마와 함께 저녁 준비를 했다 

엄마는 내가 좋아하는 밑반찬을 만들어 주셨다

한국에서 오실때 재료를 미리 사 가지고 오셨다 

내가 좋아하는 무우 말랭이까지..

근데 지금껏 만들어 본적이 없었다 

엄마가 만들어 주신걸 먹기만 했었다 

오늘 처음 무우말랭이 담그는걸 보았다 

난 그냥 김치 양념 만들어서 버무리기만 하면 되는줄 알았는데

만드는 방법이 전혀 달라서 ...






요즘 유행하는 수박 껍질 로 만든 간장 장아찌

아삭 아삭 식감이 너무 좋고 시원한 맛

수박 장아찌 너무 맛있다  





일본에서 이맘때 만 먹을수 있는  모로헤이야 

살짝 삶아서 다진후 쯔유와 통깨로 

버무리기만 하면 되는  영양 듬뿍에 

맛도 좋은 모로헤이야 







오늘의 메인은 장어 

일본은 보통 장어 덮밥이나

 아님 장어를 잘게 설어서  밥 위에 올려 먹는게 일반적이지만 

난 상추에 장어와 쌈장으로 싸 먹는걸 좋아한다 

장어의 새로운 맛을 느낄수 있는 장어 쌈

추천한다 

아빠도 처음엔 장어 안 좋아 하신다고 하시더니 

쌈으로 해서 드시곤 

맛있다며 많이 드셔서 기뻤다 





잡곡밥에 일본식 미소시루

친정 엄마와 둘이서 만든 오늘의 저녁밥상이다 


한국 친정을 가면 거의 엄마가 준비하고

 난 대충 밥상만  차리는 정도인데 

오늘은 나와 엄마 둘이서  좁은 부엌에서

부대끼며 만든  저녁 밥상 

맛있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