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

10을 드렸더니 100을 주시는 일본인 부부

히로무 2014. 3. 27. 00:30



얼마전 한국인을 수양딸 삼은 일본인 부부란 글을 포스팅 했었다

내가 존경하는 일본인 부부다

http://blog.daum.net/mi_chan1027/122

수양딸과의 통역과 번역을 도와 드린것 뿐인데 

그리고 4년전쯤 부터는  나의 통역도 필요없는데

10여년 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우리 가족도 알뜰히 챙겨 주신다 

지금은  다께노우찌씨와 우리집은 

서울과 대전 정도의 거리에 떨어져 살고 있다 

마지막으로  만난건 벌써 3년도 전이다 


로를 임신했을때도 이것 저것 과일이랑 먹을것들을

 친정엄마처럼  챙겨 주셨고 

히로 백일때 히로의 이름과 생일을 자수로 수놓은

 특별 주문한  예쁜 앨범을  보내 주셨고 

우리가 이사하는날 음식을 해 오시고 히로도 봐 주시고 

그리고 이사 선물이라며 쇼파도 사 주셨다 

매년 히로의 생일엔 선물이며

(그 선물도 그냥 가게에서 대충 사 보내시는게 아니라 

하나하나 생각하시고 준비하신 정성이 엿보이는것들 뿐이다

아이를 키워 보지 않으신 분이 어찌 이런 선물을 생각을 할수 있을까 ?

아마 고민하시고 아는 이들에게  물어보시고  그러셨을 것이다

두 분의 정성과 사랑이 너무나 느껴지는 선물들이다 )

유치원 입학과 졸업 그리고 초등학교 입학도 잊으시지 않으신다 

사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 

머 별거 아니구만 하실지 모르겠지만 

일본에 살거나 살았거나 일본인들을 아는 사람들은 

이렇게 까지 하는게 쉬운일이 아니란걸 알것이다 

돈도 드는 일이지만 부담되는 일을 절대 하지 않는 게 일본인이다

생판 남에게 이렇게 절대로 하지 않는다 



사는게 바빠서 한동안 연락을 하지  않고 있었는데

오늘 택배가 하나 배달 되었다

다께노 우찌씨 부부로 부터다 

히로의 초등학교 졸업과 중학교 입학을 잊으시지 않으시고 

또 선물을 보내 주셨다 





편지를 보면 그 분의 인격을 느껴지기 마련이다  

품의가 느껴지며 그 분의 정성과 마음이 느껴진다 






히로 중학교 교복 맞추는데 보태라며 현금도 보내 주셨다

그리고 히로의 교복 입은 모습 사진이나 한장 보내 달라 하신다 

지난번 히로 초등학교 입학때도 그러셨지만 

현금을 보내실때 아주 조심스러우시다 

내가 크게 부담되지 않게 마음을 쓰시고 

사랑의 표현이니 무조건 받아 달라 하신다 






함께 보내온 마스테라



포장지를 뜯기전에 아 과자를 함께 보내셨구나 했는데 

포장을 뜯어보니 유명 가게의 고급 카스테라다 

그것도 특별 주문 하신것 같다 

카스테라에 히로의 이름도 새겨 넣으시고 ...

입학의 문자도 들어잇다 

마음이 없으면 이렇게 까지 할 수 없을것 같다 

며칠전 부터 주문 하셨을것이다 

가게를 보니 꽤 먼 거리다 . 그곳 까지 일부러 가셨을것니다 

참 정성이 대단하시다 

마치 내가 수양딸이 된것 같은 착각이 들 정도다 





다께노 우찌씨 부부 이러니 내가 존경 하지 않을수 없다 

내가 무얼 받아서가 아니라 한번 맺은 인연을 너무 소중히 하시고 

선물 하나도 그냥 하지 않으시고 정성과 마음을 담으신다  

10여년간 너무나 많은 것을 수 없이 받았는데 

하나 하나 이런 식이었다 

수많은 시간 고민 하시고 우리가 기뻐할 깜짝 선물들을 보내 주신다 

단지 한국인 수양딸과의 통역과 번역을 해 드린것 뿐인데 

그것도 4,5년정도 잠깐

사실 내가 크게 도움이 된것 같지도 않는데...



이런 작은 인연으로 시작 된 우리 가족들에게 

10여년 변함 없이 이렇게 지극 정성이신데 

한국인 수양딸에게 향한 그 분들의 사랑을 얼마나 큰지 

말로 할 필요가 없을것 같다 


 난 다께노 우찌씨 부부에게  지금껏 10을 드렸는데

다께노 우찌씨 부부는 우리 가족에게 100을

아니 그 이상을 주신다

어떻게 해야 내가 이걸 다 갚을수 있을지...


택배를 받고 바로 감사의 전화를 드렸다 

마침 히로가 봄 방학이라 집에 있어서 

히로도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가까운 시일에 히로랑 자기랑 가족 회의를 해서 

다께노우찌씨 부부에게 뭔가

우리 가족의  사랑과 정성이 든 선물을 보내 드려야겠다 

돈으로 계산할 수 없는 우리의 마음을 담을수 있는 선물을 ...

한동안 고민을 해야 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