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짱이 사는 동네는

또 하나의 보물 창고 발견

히로무 2017. 5. 3. 00:21


5월 황금연휴의 시작이다

황금 연휴의 첫날 

울 집에서 차로 30분 거리에 있는 

 우리시가 아닌 이웃 시에 있는 

캠프장겸 낙시터겸 강가로 갔다 


히로가 요즘 필이 딱 하고 꽂힌 

마당의 작은 연못에 넣을 민물새우를 잡으러다 


이웃시에서 관리를 하는 곳으로 

캠프장 이용시 3만원 (3천엔)의 이용료를 받고 

그 외에 낚시터나 강가 이용은 무료로 이용을 할 수 있다

 

물론 이 시의 시민이 아닌 

이웃 시에서 온 우리도 아니 그 누구라도 

 무료로 이용을 할수 있다 


드 넓은 강가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우선 낚시터로 ..






이 곳은 낚시터가 2개가 있다

하나는 큰 고기가 있어서 아저씨 낚시꾼들이 낚시하는 곳 

또 하나는 아이들이 노는 작은 낚시터 


위 사진의 낚시터는 아이들의 낚시터인데 

오늘 따라 아이들이 아무도 없어서 휑하다 

하긴 화요일인 오늘은 아이들 학교 가는 날이니까

없는게 당연하지만 ..

(히로는 개교 기념일로 학교 쉬는날 

땡땡이 친거 절대 아님 )






조기 보이는 저 아이는 울 아들 히로 




잠시 강가로 눈을 돌리니 

시원스레 흐르는 강물이 눈에 들어 온다 












넘 아름다운 곳 

비록 이웃 시이긴하지만 

집에서 10키로의 거리 30분이면 갈 수 있는 곳이다 

변두리에 살아 좋은점은 바로 이런게 아닌가 싶다 

아름다운 자연 ..




히로는 강가의 여러가지 생물들을 

인터넷으로 사진이랑 비교하며 

이름이랑 생태 등등 열심히  검색을 하며 공부를 하고 있다 






요거 혹시 다슬기 

울 친정 동네에선 고디라고 했는데 

맞나??








요게 다슬기가 맞다면 완전 보물 창고인데 말이지 

얼마나 많은지 그냥 줍기만 하면 될 정도다 

돌아가신 울 할머니가 만들어 주시던 고디국 

내가 정말 좋아했던 음식인데 ..

먹고 싶다 배추 듬뿍 넣고 끓인 고디국이 ..


내 눈엔 분명 다슬기로 보이는데 말이지 

확신이 안드네 ...






그런데 말이지 

이 강가가 정말 보물창고인 이유가 

다슬기 뿐만이 아니란 것이다 


이 곳은 어른들의 낚시터 

아저씨들 몇몇이 낚시를 하고 있는  저 곳 

오른쪽에 나무가 우거진 저 곳 

바로 저곳이 또 하나의 보물 창고라는..


히로가 강가 생물들 조사하며 

시간을 보내는 동안 

나랑 모꼬짱 산책 삼아 이곳 저곳 

둘러 보다가 

어른들 낚시터의 저 오른쪽 나무 밑으로 갔는데 

말이지 


내 눈에 딱하니 들어 오는게 있었으니 





심 봤다 

이거 돌 미나리 맞지 ?

우와 대박이다 


완전 돌미나리 밭이다 

쫘악 펼쳐진 미나리들 

여기를 봐도 미나리 저기를 봐도 미나리

잎을 뜯어 향기를 맡아보니 

100% 미나리임에 틀림이 없다 


경치좋은 강가에서 발견한 천연 돌미나리 밭 

올해부터 내가 접수하기로 했다 

일본 사람들 요런거 안 뜯어 먹으니까 

요건 이제부터 내꺼다 


동경 근교에 사시는 분들 

미나리 드시고 싶으심 연락 바람 

내가 통 크게 공짜로 쏜다 ㅎㅎ

 도시락 사들고 가서 미나리 뜯고 싶으면 연락 바람 

아니지 여긴 캠프장이니까

따로 도시락 필요없이 

BBQ 해도 되겠네 


보물 창고 대박이다 



'미짱이 사는 동네는'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 순간의 선택   (0) 2017.09.10
동네 친구 마에지마상  (0) 2017.07.27
수풀에서 보물 찾기  (0) 2017.04.20
또 뭉쳤다   (0) 2017.04.03
졸업식 쫑파티는 이자까야에서  (0) 2017.0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