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집에서 파에리야

히로무 2015. 11. 16. 08:24


일본인들이 파에리야라 부르는 

스페인 요리인 paella

일본사람들은 이 파에리야를 꽤 즐기는 편이다 


직접 양념까지 다 할려면 강황가루에다 

카레가루 등등 ..

어찌보면 좀 귀찮은 요리이긴 한데 

일본에선 슈퍼에 가면 파에리야 

육수라 해야하나 양념이라고 해야 하나 ..

뭐라하든간에 300엔 전후로 판매를 하고 있어서 

집에서 파에리야 만들기가 그다지 번거롭지 않다 


 

후라이판에 쌀을 먼저 깔아준후 

각종 손질한 재료를 올려주고 

시판하는 파에리야 양념을 넣고 

끓여주면 된다


우리집에서 만드는 파에리야

각종 재료중 허브가 들어간 쏘세지는 

빼 놓지 않는다

요즘 소세지가 몸에 나쁘네 어쩌네 하는데 

이 정도는 먹어도 괜찮겠지

 


파에리야는 불조절만 잘 해주면 성공..

조금 눌려서 누룽지를 살짝 만들어 주는게 

포인트이다 

왜냐하면 누룽지 긁어 먹는 맛이 최고라서..






난 후라이팬 대신에 돌솥에다가 만들었다

15년 전쯤이었나 

한국에 갔더니 숨쉬는 돌솥이라는 

무거운 솥인지 냄비인지 후라이팬인지 모를 

이 돌솥이 대 히트 중 이었다 

물 없이 뭐든지 만들수 있다는 숨쉬는 

돌 솥에 한 눈에 반해 

아무리 무거워도 반드시 들고 간다는

각오로 들고 들어온 돌 솥이다 




이 돌솥들고 일본온지 15년이 더 지났는데 

아직도 얼마나 유용하게 쓰는지 모른다  

군고구마도 구워먹고 

닭갈비도 해 먹고 ..

밥 상위에 냄비채 올리는 요리엔 

이 돌솥이 최고다 


나의 사랑 숨쉬는 돌솥

어느날 울 시어머님이 이 돌솥이 탐난다 하셔서 

한국 가면 사가지고 올께요 했었는데 

이제는 팔지 않더라는 ..

" 어머님 죄송해요 

단종 되었다네요 ..."


요즘은 

더 좋은게 많다는데 

옛것이 좋다고 이 돌 솥에 정이 들어서 

더 좋다는 많은 솥들에겐 눈이 안간다

 

 






자기야랑 내가 넘 넘 좋아하는 아보카도

아보카도랑 토마토 조물달 조물닥 

아보카도 토마토 샐러드 한 접시 





고기 넣은 파에리야 도 있지만 

난 역시 파에리야라 하면 

해산물이 최고인것 같다 


집에서 먹는 파에리야

최 ! 고 !